Busan Sound Station Branding
부산사운드스테이션 브랜딩
Overview
부산사운드스테이션은 영화 사운드 후반작업 시설로 사운드믹싱, 후시녹음, 폴리사운드 제작, 맞춤형 후반작업 아카데미 운영 등 최첨단 녹음 음향제작시스템을 갖춘 사운드 후반작업 콘텐츠 제작 공간이다. 공간의 기능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부산의 영화제작 산업에 있어 후반작업까지 완료할 수 있는 시설이 생긴다는 것은 영화도시 부산의 수준 높은 영화제작 환경을 완성한다는 상징적 의미도 내포되어 있다. 


Brand Mission
공간의 기능적인 측면과 더불어 수준 높은 영화 사운드 후반작업 시설을 통해 영화도시 부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영화인들의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의 상징적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통합적인 브랜드 디자인 개발이 필요하다. 

Logo Design Concept
부산사운드스테이션의 약자 ‘BSS’를 활용한 디자인
영화에서 느껴지지 않지만 분명한 존재감으로 영화의 생동감을 불어넣는 ‘사운드’의 속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텍스트와 전혀 무관할 것 같은 라인의 형태지만 BSS의 형태를 내포하고 있는 심볼디자인

Typography
부산사운드스테이션의 지정서체는 심볼의 라운드 형태와 유사성을 가진 영문폰트로 Aglet Sans를 사용한다. 이는 는 서체로 표현된 그래픽 이미지에서도 심볼 디자인의 형태를 연상시킬 수 있도록 계획된 장치이다. 국문서체 또한 모서리가 라운드처리된 Rix 신고딕 Round를 지정서체로 사용하여 시각적 통일성을 유지한다. 
Color
부산사운드스테이션의 메인컬러는 Black 무드로 전문성을 갖춘 스튜디오의 느낌을 표현하여 공간을 이용하는 지역의 영화관련 크리에이터들의 자부심을 표현하였다. 또한 함께 사용하는 서브컬러는 촬영된 영화영상을 보며 사운드를 믹싱하는 순간, 어두운 공간에서 유일하게 불을 밝히는 장비 램프의 컬러를 브랜드 컬러로 활용하여 현장감이 느껴지는 브랜드 경험을 전하고자 하였다.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